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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채on 장사노하우

매출이 떨어지는 이유 장사매출비법 서비스청사진 상권분석 외부 내부요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by 법률상담소 2023.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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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장님들의 고민

매출?!

코로나시기 장마철 무더위

장사가 안되는 이유는 많지만

어떤 이유가 있는지 왜 그런지

매출이 떨어지는 이유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야채on^^

반여농산물도매시장 중앙청과112번 중도매인 야채on 입니다. ^^

open.kakao.com

Q. 매출은 점점 떨어지는 것 같아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드셔보시면 맛있다고 하시는데 배달 매출도 많이 떨어지고

홀 매출도 오르지가 않아요ㅠㅠ 상권이 문제인지 메뉴가

문제인지 정말 너무 힘드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외부원인은 기본적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권정보시스템]을

통해서 상권의 변화를 파악하는것이 좋습니다.

상권변화에 따라서 객수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상권분석을 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자료 출처 :창업·기존 창업자·상권분석 >

 

 

 

 

Service Blueprint?

Service Blueprint는 1982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은행 관리직인 Lynn Shostack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 그리고, 지난 몇년 후 대중화되었다. 서비스 디자인에서 유용할 뿐만 아니라

기업내에서 업무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 운영관리 차원에서 자주 사용되었다.

서비스 청사진은 핵심 서비스 프로세스의 특성이 나타나도록 알아보기 쉬운 방식으로 가시화하여

문제를 찾고 혁신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다. 직원, 고객, 기업에서 서비스 전달 과정에서 해야하는

각각의 역할, 서비스 과정 단계 혹은 서비스 전체를 이해하고도 묘사해 놓은 것이다.

서비스 청사진은 본질적으로 고객 여정 지도의 연장이다. 고객 여정 지도는 소비자가

고객 라이프 사이클별로 기업과 가질 수 있는 모든 상호작용을 열거한다. 서비스 청사진은

조금 더 깊게 소비자 상호작용을 지원하고 약간의 세부사항을 추가하여 물리적이고 디지털적인 모든 상호작용을 살펴볼 수 있다.

청사진은 Lane(작업 흐름을 표시하는 화살표를 사용하는) 사이에 연결된 상호작용을 가진

Swim Lane(특정 카테고리로 할당된 각각의 레인) 기반의 다이어그램으로 표시된다.

서비스 청사진은 훌륭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그리고 고객 서비스 트레이너인 Kate Zabrieskie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당신이 나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고객은 당신을 사랑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경쟁자가 될 것이다”

Service Blueprint는 언제 필요한가?

서비스 청사진은 몇몇 용도로 사용되지만, 대부분 다음 용도로 사용된다.

(1) 서비스 개선 - 최초 서비스를 상세히 이해함으로써,

Pain Point를 찾아내고 제거 및 개선이 가능하다.

(2) 새로운 서비스 디자인 - 새로운 서비스의 청사진은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서비스가 고객에게 출시전 테스트하게 해준다.

(3) 서비스 이해 - 누구에게도 더 이상 이해되지 않는 기업문화가 베어있는 많은 서비스들이 있다.

청사진은 기존 프로세스에서 사일로와 불분명한 영역을 보여준다.

(4) 서비스에서 Actors 이해 - 많은 Actors (고객들, 공급자들, 컨설턴트들, 직원들, 팀들 등)이 있을때,

상황의 복잡성을 관리하는데 도움되는 청사진은 매우 유용할 수 있다.

(5) High-Touch 서비스를 Low-Touch 서비스로 전환 - 서비스를 위해 청중의 폭을 넓히거나

좁히는 것은 어떻게 하면 성공한 청사진이 될 수 있는지에 관해 신중한 생각이 필요하다.

서비스 청사진 속에 무엇이 넣을까?

서비스 청사진 속에 포착된 5개 Lane은 다음과 같다 :

(1) 물리적 증거 - 서비스들이 실제로 고객에게 어떻게 보여졌을까, 어떤 소리로 들렸을까,

어떤 느낌으로 만져졌을까에 대한 것이다. 여기는 터치포인트로 표시, 양식, 제품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가 어떻게 눈에 보이게 전달되었을까를 넣는 곳이다.

(2) 고객 행동 - 고객의 행동, 터치포인트에서 고객이 어떤 행동을 했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반이 무엇일까?

(3) 전방 제공자 행동 -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과

직접 상호작용하는 서비스 제공자의 행동, 사람 및 물리적 증거

(4) 후방 제공자 행동 -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직접 볼 수 없거나

상호작용을 할 수 없는 뒷받침해주는 제공자의 활동, 사람 및 물리적 증거

(5) 지원 프로세스 - 전방과 후방에 있는 사람들이 제대로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지원 시스템

 

 

장사가 안되는 이유는 많습니다.

하지만 위 2가지라는 꼭 확인하셔서,

이번년도 후회없는 멋진 사장님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장사도 화이팅입니다!

 

주문및 배송문의: 010.2820.0050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626 . 반여농산물 도매시장 중앙청과 112번

 

 

 

야채on^^

반여농산물도매시장 중앙청과112번 중도매인 야채on 입니다. ^^

open.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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